Programing

Reactive Programming

BUST 2018. 8. 19. 21:06

Reactive Programming

정의

Reactive programming is programming with asynchronous data streams.
You can listen to that stream and react accordingly
  • Reactive Programming에서는 데이터의 모든 것을 스트림(Stream)으로 본다. 데이터 처리 스트림을 비동기적으로 처리하는 프로그래밍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이라고 한다 (Reactive Programming)
  • Observable (observer 할수 있는 객체 Observable), Observer (Observable에 subscribe 하는 객체)
    • Subscriber에서는 `onNext` `onCompleted` `onError` 를 구현하는 Observer를 등록할수 있다.
  • 여러가지 operator가 존재를 한다. (map, filter, throttle) 또한 backpressure 기능도 제공을 한다.
  • Reactive Programming의 여러가지 구현체중 자주 사용하는 것은 ReactiveX이다.

ReactiveX - RxJava

Hello World Example

package rxjava.examples;

import io.reactivex.*;

public class HelloWorld {
   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        Flowable.just("Hello world").subscribe(System.out::println);
    }
}

Reference


'Progra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 tree, B+ tree  (0) 2018.08.25
At-least-once Delivery  (0) 2018.08.22
DAG (Directed acyclic graph)  (0) 2018.08.06
객체지향 응집도와 결합도  (0) 2018.06.13
LLVM  (0) 2017.06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