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active Programming
정의
Reactive programming is programming with asynchronous data streams.
You can listen to that stream and react accordingly
You can listen to that stream and react accordingly
- Reactive Programming에서는 데이터의 모든 것을 스트림(Stream)으로 본다. 데이터 처리 스트림을 비동기적으로 처리하는 프로그래밍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이라고 한다 (Reactive Programming)
- Observable (observer 할수 있는 객체 Observable), Observer (Observable에 subscribe 하는 객체)
- Subscriber에서는 `onNext` `onCompleted` `onError` 를 구현하는 Observer를 등록할수 있다.
- 여러가지 operator가 존재를 한다. (map, filter, throttle) 또한 backpressure 기능도 제공을 한다.
- Reactive Programming의 여러가지 구현체중 자주 사용하는 것은 ReactiveX이다.
ReactiveX - RxJava
Hello World Example
package rxjava.examples;
import io.reactivex.*;
public class HelloWorld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Flowable.just("Hello world").subscribe(System.out::println);
}
}
Reference
'Progra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 tree, B+ tree (0) | 2018.08.25 |
---|---|
At-least-once Delivery (0) | 2018.08.22 |
DAG (Directed acyclic graph) (0) | 2018.08.06 |
객체지향 응집도와 결합도 (0) | 2018.06.13 |
LLVM (0) | 2017.06.25 |